강릉에서 전기차를 구매하고자 계획하신분들에게 새소식!
드디어 추경 3차를 통한 전기차 보급 사업 공고가 강릉시청 홈페이지에 올라왔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공고가 올라올 줄은 몰랐는데,
전기차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아래 공고문을 같이 포스팅 해 드립니다.
승용 75대, 화물 113대, 버스 3대 등 총 191대의 사업 대상 차량이 공고에 사업량으로 잡혀 있습니다.
승용 일반의 경우 최대 1420만원까지 최대로 지원이 가능하며,
화물 소형의 경우는 2700만원까지 최대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보급 차종은 아래에 붙임을 같이 포스팅 해 놓았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혹은 전기 자동차 통합 포탈 사이트에도 나와 있으니 확인이 가능하네요.
특이 사항은 신청기간이 마감 기한이 없이 예산 소진시까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문구의 의미가 선착순 마감인지,
접수를 다 받은 후 추첨을 통해서 궁금하네요.
관련 내용은 공고문 다음장에 잘 나와 있습니다.
향후 구매가능하다고 연락을 받고는 2개월 이내에 차량을 출고해야
보조금 대상이 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신청하고 어떻게 배정되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신청은 제작/판매사를 통한 온라인 전산 시스템 신청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쉽게 이해하면 자동차 제조사 직영 판매점이나 대리점이 가면 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접수시 필요한 서류도 공고문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민등록등본 초본에 주소변동사항이 기재되어야 한다고 나오는데,
이는 강릉시 공고문 발표일 90일 이전에 전입하여 강릉시에 주소지를 두었는지 확인하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보조금 지급 절차는 차량 제조사의 판매점이나 대리점에서
전부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고를 하고 나서도 인지하고 있어야 할 제한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2년간 보유해야 보조금 환수를 피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배터리는 반납을 해야 한다는 점.
몇가지 제한사항이 존재하니 해당사항이 있다고 생각되시면
전기 자동차 구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붙임 문서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붙임 1 파일에는 아래와 같이 차종별 국비보조금과
어떤 차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 차종이 모두 정리되어 있어 보이긴 합니다만, 여기 리스트에 없는 차종이라도 전기 자동차 통합포탈을 통해서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여부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실 필요는 있습니다.
필요하실 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링크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https://www.ev.or.kr/portal/carInfoView?pMENUMST_ID=21549
붙임 2의 전기차 신청서는
직영 판매점이나 대리점을 통해서 직접 방문하셔서 작성해야 할 필요가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감 도장이나 인감 증명서 (차량 구매용), 신분증 사본 등이 필요하고,
위에서 언급한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외에도
기타 증명서류 (가족관계증명서-공동명의시, 사업자 등록증 사본-사업자 구매시, 장애인 증명서 사본 등)
등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서류들을 미리 준비하면 차량 구매 시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위에서는 구매 부분에 대해서만 다루었습니다.
전기 트럭 특징이나 추가 혜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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